본문 바로가기

- ATELIER/도서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3 #포토샵베스트셀러1위 #한빛미디어 #완벽그잡채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3 

#포토샵베스트셀러1위 #한빛미디어 #완벽그잡채

웹디라면 주기적으로 챙겨 봐야하는 포토샵&일러스트 책!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 + 실무 예제가 풍부환 활용편 + 그리고 2023 최신 기능!

포토샵은 1990년 어도비(ADOBE)에서 눈에 보이는 모든 이미지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고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으로, 사진 리터칭과 합성 / 그래픽작업 / 타이포그래피 / 캘리그래피 / 매트 페인팅 / 웹·앱 콘텐츠 디자인 / 인포그래픽 / 광고디자인 등 다양한 방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포토샵 열어본 적도 없는 완전 초보 ~ 중급자까지 볼 수 있는 내용으로, 핵심만 콕콕 집어서 다뤄주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가 많은 편인데도 책이 얇은편이다. 그래서인지 더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듯!

요즘은 유튜브 강의가 흘러넘치고 있어서 그냥 강의보면 되지~ 싶지만, 거의가 기본 보다는 응용에 치우쳐진 강의이고, 기본을 콕콕 잘 잡아주는 강의는 거의 없다. 포토샵같은 프로그램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결과물들을 만들어내는 프로그램이라 '기본' 툴을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해보면서 배우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그 기본 툴을 자세하게 알려주는게 책 아닐까 싶다. 그래서 책을 봐야한다는 말이지 😊

덤으로 학원 강의 내용 베이스로도.. 유튜브 강의로도 많이 쓰이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책을 베이스로 강의들 찾아보면서 한장두장 익혀나가면 굉장히 빠른속도로 습득할 수 있고, 혼자 공부하는 습관이 안좋다면.. 맛있는 디자인 카페를 통해 6주  챌린지?로 함께 공부하면서 재미있게 배울수도 있고 많은 도움을 얻을수 있다. 😊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책 시작은 여타 책과 같이 인터페이스와 도구를 순서대로 설명해준다. 
도구 설명에는 실습이 거의 없다. 이후 실습을 하면서 / 또는 개인 작품을 만들면서 필요한 도구 설명을 찾아 보기 좋게 설명해두고 있다. 더불어 나에게 맞는 포토샵 배경 색상이나 기능 위치조절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두고두고 볼만 하다. 

 

간단하지만 자세한? 도구 설명이 끝이 나면, 꼭 알아야 하는 그래픽 기초 지식을 알려준다. 벡터/비트맵/rgb/cmyk 해상도 등 등.. 그래픽 기초를 정말 간략하고 정갈하게 잘 설명해 주고 있다. 

파트1 - 챕터 2에서부터 진짜 포토샵 기초 강의가 시작된다. 
예제는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고, 새 이미지를 불러오거나 저장하고, 기존 이미지에 새 이미지를 가져오기도 하고 ~ 이미지 가운데를 선택해서 옮겨보기도 하고, 지워보기도 하면서 다양한 기초 예제를 세세하게 알려준다. 요정도만 해도 왠만한 합성이나 간단한 배너 정도는 식은 죽 먹기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중간중간 나오는 기능 꼼꼼히 익히기 부분의 단축키는 완전정복 해 두는것이 좋다. 
툴은 조금씩 변하는데 단축키는 절대 변하지 않기 때문에 20년전에 익혀둔 단축키 아직도 잘 사용하는 중이기 때문 😂

 

파트 2에서는 지금 당장 써 먹을수 있는 포토샵 활용편을 다루고 있다. (274p~)
프로그램 기능 핵심을 익혔다면, 활용법도 당연히 익히는게 좋다 :) 기능을 알지만 써먹지 않으면 무슨 소용인가! 각각의 실습예제 큰 제목 아래에 호환 가능 버전이 체크되어 있으니 확인하고 따라하면 좋다. CC 2023버전인데 CS5버전에서 하려면 막힐수 있다 😂
참. 파트 2 부분은 진짜로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예제라 굉장히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하루에 몇개씩 실습 예제를 따라해 보고, 나만의 이미지로 제작해 보면서 응용하다 보면 완전한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1. 이미지 활용 예제를 통해 실제 많이 사용되는 하늘 합성하기 / 책 커버 디자인하기 / 카드뉴스 만들기 / 유튜브 섬네일을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다.
2. 타이포 그래피 활용 예제. 이미지를 굴려 만들기에 한계가 있을때에 종종 이용하는 문자 이용 디자인! 자연스럽게 합성한다던지, 문자 자체를 뒤트는 방법 등을 이용해 작품을 만들어 본다. 
3. 트랜디한 활용 예제. 다양한 직군?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을 트랜디한 예제를 통해 다뤄주고 있다. 블랜딩하고 합성하고 클리핑마스크 응용하면서 한장한장 작품을 만들어 본다. 요 활용 예제를 다듬으면, 포스터나 책 표지.. 카드뉴스나 홈페이지 메인 배너와 같은 다양한 곳에 트랜디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을것 !! 


2022, 2021...신기능 놓칠세라 책을 계속 보고 있는데, 전반적인 큰 예제들은 많은 변화가 없지만, 포토샵 업데이트 때 마다 추가되는 신기능을 반영해 조금 더 쉽고 간편하게 예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책은 최신판으로 보는게 좋다! 

선택 툴을 눌렀는데.. 어느날은 피사체만 선택이 되더니, 어느날은 배경이나 내가 선택하고 싶은 부분만 선택 되기도 하고.. 점점 사용하기 편리해지는 포토샵 😊 이런식으로 포토샵이 1년에 1번씩 업데이트 되는것이 아니라 수시로 조금씩 업데이트 되고 있기 때문에, 몇년 이내 버전 다른책을 봐도 큰 무리가 없긴 하지만, 최신기능을 잘 다뤄주고 있는 제일 최근 버전의 책을 보는게 편하긴 편하다 😂 

포토샵 책 중에서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책이니, 책 고르기 귀찮다면 그냥 믿고 한번 보세요 😎


 

https://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4451350600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3

포토샵의 모든 기능을 제대로 배우는 가장 완벽한 레시피! 핵심 기능을 담은 기본편과 실무 예제가 풍부한 활용편, 두 권으로 쉽고 빠르게 익혀 바로 써먹는다!

hanbit.co.kr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