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TELIER/도서

디지털 비주얼 씽킹 :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일상을 정리하는 생각 정리의 기술 #한빛미디어

디지털 비주얼 씽킹 :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일상을 정리하는 생각 정리의 기술 #한빛미디어

비주얼(Visual)과 씽킹(Thinking)의 합성어로 글과 그림을 함께 활용해서 빠르고 간단하게 생각을 정리하고, 정보를 요약한 후 공유하는 것을 비주얼 씽킹이라고 합니다. 지식백과 의미로는 자신의 생각을 글과 이미지 등을 통해 체계화하고 기억력과 이해력을 키우는 시각적 사고 방법이라고 합니다.

생각을 정리하면서 그림으로 표현해 상대방을 정확하고 빠르게 이해시키는것.
그것을 위해 어떻게 그림으로 표현하는지 배우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추천합니다!

  •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사람
  • 복잡한 정보를 그림으로 간단하게 표현하고 싶은 사람
  • 수업을 흥미롭게 진행하고 싶은 선생님
  • 배운 것을 시각적으로 정리하고 싶은 학생
  • 자기 생각을 빠르고 쉽게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사람
  • 청중의 이목을 집중시킬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싶은 발표자

 

Chapter 1~ 2

비주얼 씽킹이란? 비주얼 씽킹을 통한 효과적이며 긍정적인 전달 방법의 사례들을 이해합니다.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 비주얼 씽킹이 진행되는지, 아날로그/디지털 디지털 씽킹의 장점을 알아보고 이 책에서 실습 해 볼 Sketchbook앱 핵심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려줍니다 :) 

 

Chapter 3

본격 디지털 비주얼 씽킹을 위해 다양한 도형들과 간단한 이미지를 그리고, 채색하고, 그림자 그리기로 마무리하는 것을 배웁니다. 
디지털 드로잉을 해보고 싶지만 미술에 소질이 없어 섣불리 도전할 수 없었다면 디지털비주얼 씽킹을 통해 차근차근 그려 나가는것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루 10분씩이라도 꾸준히 그려보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Chapter 4

다양한 종류의 시각적 단어를 배웁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단어들에 대해 다양한 표현 방법을 알아봅니다. 
배너 / 말풍선 / 화살표 / 제목 / 감정 / 행동 / 신체 / 손 / 주의.경고 / 날씨 / 가구 / 욕실 / 주방 / 음식 / 취미 / 가전제품 / 이동수단 / 동물 / 직장생활 등 실 생활과 밀접한 단어들에 대해 표현방법을 배웁니다. 
이미지를 그냥 단순화 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특징을 중심으로 단순화 하는 방법을 알려즙니다. 

 

Chapter 5 ~ 6

일상/업무에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버킷리스트, 마인드맵 그리기(xmind활용), 명함 만들기, 순서도 만들기, 업무에 활용하는 여러 방법 등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면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가이드 해 줍니다. 

 

Flaticon에서 다운받아 사용했던 이미지들이 썩 맘에 안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디지털 비주얼 씽킹을 통해 간략하게 직접 그린 이미지들을 업무에 사용해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4196198855 

 

디지털 비주얼 씽킹

디지털 태블릿을 활용해 디지털 비주얼씽킹을 시작해봅니다. 혼란스러운 업무와 일상을 비주얼씽킹으로 표현한다면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일상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비주얼씽킹을

www.hanbit.co.kr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