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TELIER/도서

메타버스를 디자인하라 UX FOR XR. XR이 지향하는 미래 공간 구현하기 #한빛미디어 #메타버스 #UX #XR

메타버스를 디자인하라 UX FOR XR. 

XR이 지향하는 미래 공간 구현하기 #한빛미디어 #메타버스 #UX #XR
메타버스가 그리는 세상. 확장현실 편. 

UX는 알겠는데, XR은 뭔가? XR은 eXtended Reality(XR) 확장현실을 말한다. 
AR은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UX는 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VR은 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이 책은 UX 사용자 경험을 XR공간에서 어떻게 하는가를 주로 다루고 있다. 확장현실에서의 사용자 경험 위주의 UX 설계 방법이라던지 현실적인 접근 방법과 같은 것을 광범위하게 설명해주는 책이다. 

p147~ XR 프로젝트와 XR디자이너의 종류를 알려주는데, XR에 관심이 있다면 이 부분은 꼭 정독해야 할 것 같다 . 풀스택 개발자와 동일하게 XR에도 풀스택 디자이너가 있는데, 정말 힘든 길이 될 지 모르지만.. 가능하다면 괜찮은 커리어가 됄 수 있다고도 말해주고 있다. 

챕터 5에서 다루고 있는 선구적인 XR플랫폼과 UX 고려 사항 부분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다양한 툴을 소개해 주면서 성공적인 활용법들을 다루고 있는데, 어도비 에어로를 활용한 공간 스토리텔링 부분을 특히 재미있게 읽었다. 게임이 아닌 XR 애플리케이션들 몇가지를 소개해 주는 부분도 재미있게 보았다. 그냥?해봤던 홀로핏도 요 책에서 잠깐이나마 소개돼니 반갑기도 했고... 

UX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어찌보면 UX를 고려해 UI 디자인을 하고 있기도 하고? UX쪽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이 책을 보니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어 좋았다. 내가 나갈 방향과는 다르지만 XR을 UX 관점에서 보는?것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것 같다. 

누가 읽으면 좋은가요! 
 메타버스에 관심있는 UX 기획자, 서비스 기획자, 컨설터트, 리서처
 확장현실이나 게임 개발에 UX디자인 원칙을 적용하려는 XR 게임 디자이너
 웹과 모바일 디자인 업계에서 확장현실 분야로 자신의 영역을 확장하고 싶은 디자이너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5737482228 

 

메타버스를 디자인하라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 메타버스를 만드는 확장현실(XR) 기술의 과거와 미래, 그리고 메타버스에서 통하는 UX 전략을 소개한다.

www.hanbit.co.kr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