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TELIER/도서

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 AI with 미드저니 V6 (달리3, 미드저니, 스테이블디퓨전 사용법 수록) #한빛미디어 #AI이미지 #챗GPT

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 AI with 미드저니 V6 

(달리3, 미드저니, 스테이블디퓨전 사용법 수록) 
#한빛미디어 #AI이미지 #챗GPT

앞부분에서는 이미지생성 ai로 달리를 간단하게 다루고 있다.
챗GPT Plus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GPT-4와 함께 DALL-E 사용이 가능하다. 한달에 USD $22 요금인데 미드저니보다 좋지 않다는? 저자분들의 의견이 있다. 그래서 어떤건지 간단하게 보여준다. 

바로 미드저니를 이용해 AI이미지 만드는것을 알려주는데, 디스코드에서 미드저니 베이직플랜을 필수로 구독해야 한다 ㅜㅜ 달리나 미드저니가 익숙해지면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해도 괜찮다고 하니.. 월 USD $10정도에 한달 사용해 볼 만 한듯. (실 결제는 1만5천원 이상인듯) 월 60불을 지불하면 스텔스 모드라고.. 내가 생성한 이미지를 다른사람에게 공개하지 않을수 있는 기능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디스코드 미드저니 서버 접속하면 체험해볼수 있다 하니 책 천천히 보면서 따라해볼정도는 가능할듯 !!
(25회 생성 가능)

디스코드 설치된 상태에서 미드저니 서버들어가기 >> http://www.midjourney.com 

미드저니 디스코드 뉴비 채널에 들어가면.. 다른 유저들이 생성한 4컷으로 된 이미지들을 많이 구경할 수 있다! 
아래 U1~U4를 누르면 업스케일링, V1~V4를 누르면 기존 생성 이미지를 추가로 변형 할 수 있다. 

미드저니 공홈에서 로그인을 하면 사용자들이 생성한 이미지를 구경해볼 수 있다 (눌러보면 프롬프트도 나온다)
간단하게 하나 눌러본 이미지가, 닥스훈트 포트레이트 컬러풀페인팅 이미지였는데 와 강렬한데 잘그렸다.. AI대박인데. 

 

미드저니 다음으로 무료인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사용방법을 간략하게 다뤄주고 있다. 
스테이블 디퓨전은 깃허브에서 코드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아마 내가 가끔 사용 해 본.. 앱에서 ai이미지로 변경하는게 거의 이런것이 아닐까 싶다. 

스테이블 디퓨전 : https://github.com/Stability-AI/stablediffusion

와 그런데 내 컴에 설치해서 사용하려니 최소 사양이 GTX1050, 50GB이상의 SSD 여유공간 , 8GB이상..
권장 사양이 RTX 3060 (VRAM12GB↑) 메모리 32GB이상.. ㅎㅎ

스테이블 디퓨전 사용하려고 컴퓨터를 바꾸는 것 보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용하면, 시간당 2불 or 월 8400원~ 으로 이용 가능하다.  
명령어는 거의 반복되니 책에 나와 있는것만 잘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은데, 파이썬을 조금 안다면 더 쉬우려나 싶기도!

미드저니가 이용하기 편한것 같으니 스테이블디퓨전은 다음에 사용해 보기로 하고.. 

챕터3에서는 이미지를 어떻게 응용해서 생성하는지 알려준다!  이렇게 파트1이 끝나는데, 파트1을 잘 응용하면 왠만한 AI이미지는 다 생성할 수 있을것..! (114p~)

그리고 생성된 AI를 가공하는 방법은 파트2부터 다뤄주고 있다. 이미지 생성 AI를 실무에서 활용하기.
SNS프로필 / 블로그 포스팅에 AI이미지 이용하기 / 회사 업무에서 활용하기 / 디자인 실무에서 이용하기. 

파트 3에서는 이미지 생성 AI의 한계와 기술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요 부분이 꽤 재밋다. (272p~)
대략적인 이미지 스케치와 명령어를 응용해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 AI 이미지생성이 갓 나오기 시작했을 때 재밋게 이용했던 프로그램인데, 대표적으로 고갱2(GauGAN2)가 있다 ! 

엔비디아 AI Playground 구경해보기 ㄱㄱ : https://www.nvidia.com/en-us/research/ai-playground/

 

smiling face, 3d character from disney pixar, super detail, soft colors, illustration

 

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6472698329

 

한 권으로 끝내는 이미지 생성 AI with 미드저니

코딩이나 디자인 지식 없이도 이미지 생성 AI를 활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 포토샵보다 쉬운 미드저니를 일상, 업무 다양한 영역에 사용해보세요!

www.hanbit.co.kr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