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TELIER/도서

맛있는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CC 2019 한빛미디어 #웹디자인기본서 #웹디자인책추천

반응형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전면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CC 2019 한빛미디어 #웹디자인기본서 #웹디자인책추천 

포완카 윤이사라님의 포토샵과, 빨간고래님의 일러스트 책이 한권으로 만났다. 
땔래야 떌 수 없는 포토샵과 일러스트 프로그램. CC 2019버전으로 핵심을 한권에 모아둔 책이다.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책으로 포토샵 CC 2017편을 보고 2019를 다시 보게 되었다. 
포토샵 일러스트를 주로 이용해 밥벌이를 하다 보니.. 책 추천해달라는 분들이 많은데, 요 몇년간은 이 시리즈만 추천하고 있다.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책도 괜찮다...ㅎㅎ)

책 앞부분에서는 CC 2019 포토샵/일러스트 신기능을 총 7페이지에 걸쳐 설명해 주고 있다. 
대칭모드 / 내용인식 채우기 / 일러스트 매쉬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자유형 그레이디언트 기능이 돋보인다. 


책을 펼치면 포토샵을 먼저 배우게 되어 있다. 

포토샵 4개의 파트 중 1번째 파트는 포토샵 알아보기 부분. 
짧고 명료하게 전체 인터페이스를 설명해주고 있다. 
시작화면 - 설정 - 기본도구와 기능 - 전체 패널 - 백터와 비트맵 / 컬러 모드 / 해상도 등 포토샵과 일러스트 작업에 매우 기본이 되는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준다. 

2번째 파트는 포토샵 완전 정복 부분. 
앞서 나왔던 포토샵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와 달리 약 100쪽의 분량에 걸쳐 다루고 있다. 
예제를 따라 하면서 도구를 설명해 주는 것을 시작으로 리터칭 / 보정까지 가볍지만 요점만 확실하게 다루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완전 정복 파트의 기본 마지막 부분은 펜툴. 누끼를 깔끔하게 따고 싶다면 이 부분을 세번은 정독해야 할 듯 하다. 뒤에 나오는 일러스트 펜툴 다루는 부분을 통해 확실하게 익히면 좋을것 같다. 

3번째 파트는 기본 레이어와 채널
그래픽 툴에서 정말 중요한게 레이어인데.. 이 부분 먼저 훑어보고 개념을 이해한 뒤 2파트를 봐도 좋을것 같다. 
레이어와 채널. 마스크 등을 주로 다루고 있다. 

4번째 파트는 이미지 보정 활용
사진을 주로 하고 있다면 파트1->3->4->2 순으로 봐도 이해에 어려움이 없다. 

그리고 포토샵 실속 단축키로 마무리 ~~ 단축키는 작업속도를 수십배 빨리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나의사랑단축키 ㅎㅎ


포토샵을 2주정도 꾸준히 복습해가면서 책을 완독하면, 일러스트 4개의 파트가 나오게 된다. 
포토샵과 일러스트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었다면 더 좋았을것을. 이 부분은 조금 아쉽다. 

포토샵은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데 일러스트 이건 뭔가. 
포토샵이랑 작업결과물 개념 자체가 다른데, 258페이지를 통해 설명해 준다. 

일러스트 1번째 파트!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파헤치기
포토샵과 동일하게 수월한 작업을 위해 환경을 익히고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해준다. 

2번째 일러스트레이터 맛보기 파트는
클릭 / 작업 아트보드 사용법 / 일러스트의 필수 기초 패스! (포토샵에서는 펜툴이라고 설명했다) 
패스 부분을 매우 친절하게 다뤄준다.  

세번째 ! 이것만 알아도 디자인이 된다 파트에서 다시한번 펜 도구를 다뤄주고있다. 
예제를 따라 펜 도구로 연습하다보면 보다 자유로운 마우스 그리기가 가능해진다. 
패스 다루는것과 정렬, 상세 도구들을 이용해 그림 그리는 방법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네번째 파트에서는 중급 테크닉을 위한 스킬을 알려주는데,
레이어 개념 이해가 덤으로 필요한 클리핑마스크 만들고 수정하는 것, 아이소메트릭 쉽게 그리는 방법과 사진(비트맵) 이미지를 벡터화 하는 방법 등 실무에서 많이 쓰이는 것들을 다루고 있으니 


책 1부터 끝까지 정독하면 왠만한 3개월짜리 그래픽 학원보다 나은것 같다. 
한창 배울때 이런 책이 나왔으면 정말 좋았을것을 ~

프리미어/ 에프터이팩트 이전에 포샵&일러 1권으로 핵심만 콕콕 집어주고 있는 본 책으로 선행학습한다면 영상미가 더욱 더 돋보이게 될 것. 

< 책 자세히보기 >

본 도서는 한빛미디어의 '나는리뷰어다' 4월 도서를 기증받아 본인의 의견으로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