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TELIER/도서

3D프린터 101 : 기초부터 활용까지, #3D프린터의 모든 것

반응형


3D프린터 101 : 기초부터 활용까지, #3D프린터의 모든 것

3d프린터 지식인이라 할 수 있는 3D프린터 101 책을 소개해보자. 

프린터 1도 모르지만, 백과사전 읽듯이(백과사전 정독했던 1人) 술술 읽어내리면 어느정도의 개념과, 넘치는 팁들과, 당장 기계 잡으면 뽑아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다. 


18년 7월 개정판 1쇄 발행된 따끈한 3D프린터 백과사전.
500페이지의 꽤 두께가 있는 책으로 개념부터 3D프린터 수리까지 많은 것을 담고있다. 


사실 프린터에 대해 문외한인데, 솔리드웍스와 스케치업에 관심을 가지면서... 쪼그마한 부품은 언젠가 동네 3D프린터집에서 뽑을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어서..  책을 보게 되었다. 

챕터1의 입문부분은 매우 흥미롭게 보았다. 

보급형과 고급형으로 나뉘어져 있을 줄 알았던 3D 프린터는, 재료와 공법 자체가 다른 프린터들로 나뉘어져 있었다. 

층층이 쌓아 올리는 프린터부터 가루가 굳으며 만들어지거나 액체속의 성분이 레이저에 의해 경화되면서 만들어지는 방법 등 다양했으며, 실제 활용사례 중 의료분야에서 사용되는 3D프린터 결과물은 정말 대단해보였다. 


기판설명부터 온도설정. CURA 프로그램 다루는법까지 책으로 모두 배울 수 있다.
프린터 뿐만이 아니라 프로그램 인터페이스까지 하나하나 설명 해 둔 것은 정말 별 다섯개 주고싶다. ★★★★★

챕터를 넘어갈수록 전문 지식이 줄줄이 쏟아져 나온다.  대학교 강의 교재로 채택해도 무방할 정도로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다.
(프린터를 다뤄본적이 없는 초보라, 겉햝기정도 밖에 이해가 되지 않 ㅜ)


3D프린터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문제의 해결방법과 팁들을 매우 많이 수록해 두었다.
이 부분을 보면서 3D 프린터도 막 뽑으면 되는게 아니구나.. 매우 정교한 셋팅과 작업이 필요하구나..를 느끼게 되었다. 

독학으로 3D 프린터를 시작한다면 매뉴얼로 한부 가지고 있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 


무엇보다 3D 프린터로 필요한 부품을 내맘대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 


앞서 집에 3D프린터 책이 1권 있었는데, 그건 내용을 봐도 겉햝기 식이라 뭔지 모르겠더니 한빛에서 나온 101시리즈 3D 프린터는 확실히 내용이 깊구나- 를 느낄 수 있었다. 

한마디로 정말 알차다. 


ISBN : 9791162240793



본 포스팅은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한 견해로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