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

네스프레소 엑스퍼트 Expert C80 디스케일링

네스프레소 엑스퍼트 Expert C80 디스케일링

엑스퍼트 4년째 사용중.
6개월~1년에 한번씩 디스케일링 해주면 잡내가 많이 사라진다. 특히 다른 차를 마시기 위해 물만 추출했을때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아무튼, 디스케일링 전용 용액 없이 추출하기. 

네스프레소 제품 디스케일링 부분 매뉴얼. 
디스케일링은 전용 용액을 사용하고 + 헹굼하는것 까지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물이 약 2.4리터 이상 들어간다. 

1. 디스케일링 용액이 없으니, 깨끗한 생수를 가득 채워넣고 - 큰 용기를 커피추출구 앞에 받쳐준다. 

2. 머신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추출버튼을 6초간 꾹 누른다. 

3. 두개의 다이얼이 동시에 3번 깜빡인 이후, 컵 선택쪽에만 불빛이 들어오는데, 리스트레토를 선택 후 추출버튼. 
   리스트레토는 물 옆의 제일 작은컵이다. 

4. 이후 온도선택에 빨간색 불이 들어오는데, 제일 윗쪽 1칸에 맞춰두고 추출버튼을 다시 누르면 디스케일링이 시작된다.
   참고로 제일 아래 동그란부분은 (취소).

리스트레토 선택 -> 최고온도 선택 -> 추출 눌러서 디스케일링 시작

5. 디스케일링 중 상단 추출버튼에 경고가 들어오는데, 그때엔 캡슐트레이를 열어 물을 비워준다. 

6. 가득채운 물이 모두 사라지고 경고가 한번 더 들어오는데 그때 물을 다시한번 가득 채워준다. (이론상으로 헹굼시작)

7. 두번째 채운 물이 반쯤 사라지면 추출버튼 경고가 다시한번 들어오는데, 캡슐트레이를 열어 물을 비워주고

8. 두번째 채운 물이 완전 사라질 즈음 디스케일링이 자동으로 끝이 난다. 

캡슐트레이 물을 냄비에 같이 버렸더니 물이 보리차가 되었다. 디스케일링 완료 후 물을 살펴보면 커피 찌꺼기가 보인다.

+ 좀 찝찝하면 두번 해줘도 된다 ! 머신에 열이 많이 나는것 같지만.. 
+ 캡슐트레이를 열어 손이 닿이는 부분을 물을 꼭 짜낸 행주나 키친타월로 닦아주면 더 좋다.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