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리뷰

블루투스 이어폰 QCY QY11 알리직구 개봉/사용기


QCY QY11 블루투스 이어폰 알리직구 개봉/사용기 

QCY QY8이 가격대비 괜찮은 성능을 낸다고 골든이어스 리뷰를 스쳐보고서 QY 시리즈 중에 제일 괜찮아 보이는 디자인으로 골랐다. 
일단 QY8보다는 가장 최근에 나온 버전이고.. 심플하고, 리모콘(마이크) 부분이 작다는점 !!



후기를 보니, 뭐 대체적으로 별점도 괜찮고, 사진도 괜찮고.. 별다섯개 만점도 많기에 일단 과감히 질렀다. 
(알리익스프레스 쇼핑은 상품과 배송에 대해 마음을 비우고 기다려야 한다.. 몇달이 걸려도 오긴 오니까.)

구매시엔 19.45불. 약 2만2천원에 결제 :) 



물류 시간이랑 잘 맞았는지 - 꽤 빨리 도착했다. 15일 걸렸나..
마음을 비우고 있었지만 2주가 지나면 EMS추적을 틈날때마다 해보곤하지 ♬

요 까만 박스가 뽁뽁이에 한번 둘러져서 - 중국배송 특유의 은색 봉투에 포장되어 왔다. 

모서리가 뭉개졌지만 박스가 상당히 단단하고 이쁘다. 



나름의 정품 번호도 있다.
중국 본사 사이트 들어가면 정품인지 가품인지 구별할 수 있는 식별코드가 붙어있다. 
확인한데도 어찹 a/s받을일도 없거니와.. 그냥 넘어가기로. 



오픈해보니 휴대폰을 구매하는듯한 기분이 든다. 
꼭 아이폰 박스를 개봉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



박스속의 박스 속에는 충전선과 이어캡이 들어있다. 
아. 간단한 설명서같은 보증서같은 그런 얄궂은것도 하나 들어있다. 



휴대폰 충전선이 다른 제품에 비해 매우 정교해 보인다. 샤오미 충전배터리 충전선 정도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이어캡과 남는줄 고정하는 클립이 들어있다. 스포츠용 이어캡은 평생 쓸일이 없을것같다. 



충전선도 조금 신경써서 만든 것 같은 느낌이.. 
한쪽 이어폰을 잘 보면 캡이 있는데, 그걸 열고 충전하면 된다. 

구매하고 딱 한번 충전한 것 같다.. 로우배터리가 뜬건 아니고 혹시나 해서.. 해봤는데,..
완충후 하루 1~1.5시간정도 켜두는것 같은데 5일 출근하는 내내 충전을 안했다.
 - 생각보다 오래가서 배터리 부분은 별 다섯개. 





상품 상세에서 발췌한 간단한 사용법인데..  여긴 블루투스 4.0이라고 나와있다.  실제는 4.1이라고.. (중국산이라 알수없지만...)
저 컨트롤러 느낌이 굉장히 좋다. 고급진 느낌이라고 해야겠다. 이어팟 쓰다가 넘어왔는데 만지작 거리는 느낌이 꽤 부드럽고 좋다. 
위아래 버튼은 누르는 감이 적어서 별론데..가운데 버튼만은 확실하게 괜찮은것 같다.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두배로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진다고 나와있다. 
+ / -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앞/뒤 곡으로 연결되는건 아직 적응을 못했지만..



평소 작은이어캡~중간이어캡정도를 사용하는데, 요녀석 작은이어캡이 딱 좋은사이즈더라. 
사이즈좋고, qy11에 껴두면 분실위험 없을정도로 꽉 끼는데, 문제는 음을 확 뭉개버린다. Music Cap 일단 비추. 


스포츠캡은 착용해보니.. 귀에서 계속 빠진다. 귀걸이로도 고정이 안되는 스포츠 캡은 나중에 버려야겠다. 
억지로 고정시켜서 음악을 켜 봤는데, 뭐가 좋은지 모르겠다. 오픈형보다 안좋다. Sport Cap도 비추. 



간단한 정보 !! 블루투스 버전 4.1에, 전화는 5.5시간.  오디오 코덱은 APT-X !! 
대기시간은 180시간으로 매우 길지만 !!! 휴대폰 대기시간이 그만큼 안되니까..ㅋㅋ



요것도 간단한 스팩. 배터리가 90mAh. 매우작다.  그래서인지 충전시간도 1~2시간에 완충. 
요 앞에 비슷한스타일의 소니 방수 무선워크맨을 썼는데, 그녀석이랑 꽤 비슷한 것 같다. 

글 작성하면서 알게된건.. 음악 재생시간이 7-8시간. 나쁘지않다. 나같은경우는 직장이 가까워서 한주에 한번만 충전해도 될듯 !!
오퍼레이팅 거리가 10미터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는 10m 넘게 떨어져있어도 들린다. 가운데 벽이 있어도 괜찮음 !
실외에서는 약간 전파방해를 받기도 하는데.. 출퇴근길에 블루투스 켜둔 차가 지나가면 겁나게 끊긴적이 두어번 있다. 




이부분이 조금 마음에 안드는데..  
탄력있는 실리콘 재질의 귀 고정 걸이인데, 워낙 탄력이 좋아서.. 매뉴얼처럼 귀에꼽고, 고정걸이를 거세요 !! 하면 잘 안된다. 

덤으로 잔머리가 많은 나는 매일 머리에 걸림.. ㅜㅜ
안경까지 쓰면 귀에 걸기 짜증나서 그냥 이어폰 부분만 귀에 꽂는게 편할정도.  ( 그래도 고정이 잘됨...ㅋㅋ)

이부분 좀 개선해줬음 좋겠다. 



LG 기본제공 쿼드비트 이어폰보다 좀 음역대가 좁은것 같은데.. 쿼드비트에 쓰던 이어캡으로 바꾸고 들었을땐 꽤 괜찮아 지는 것 같다가, 
집에있는 스피커나 헤드셋 이용해서 듣다가 다시 QY11 블투이어폰 쓰면 뭉게짐이 심하게 느껴진다.
저음강조라기 보다는 걍 답답해지는..

아무튼.. 귀가 예민할경우, 음질은 매우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 
10만원대 블루투스 이어폰이랑 비슷하다는 리뷰들 보고 샀는데, 그냥 가격대비 괜찮은정도. 


출퇴근길 버스 지하철 소음방지에는 매우 좋다. 


음..그리고 예쁘고...? 

음.. 이쁘고.. 깔끔하고...  암튼 아머블랙 색상인데 꽤 이쁘다.
순전히 이뻐서 산 것 같다. 



요정도 기능이 있으니 !! 참고하시고. 

그새 알리익스프레스 가격이 올랐네. 한국에서 구매하는게 더 저렴할 수 있음 :)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